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통화녹음 SKT 에이닷 사용 후기

반응형

아이폰에서도 이제 통화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삼성폰인 갤럭시로 갈아탈까말까 고민한 이유가 바로 통화녹음, 통녹때문이었는데 이제 SKT를 쓰는 저에겐 그럴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에이닷 이라는 앱에서 이제 통화녹음이 되는데 SKT 사용자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에이닷 앱 설치

 

* 아이폰 통화녹음 SKT 에이닷 주요 내용

 

1. 통신사가 SKT이어야만 가능 / SKT 알뜰통신사는 불가능

2. 에이닷 전화로만 수신 & 발신 해야만 녹음 및 통화녹음 요약기능 사용 가능

3. 녹음 데이터는 단말기에만 저장됨 ( 서버에 저장되지 않음 )

 

 

 

 

와이프랑 통화를 해보니 잘 되네요 -

정확한 문자까지는 입력이 되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통화녹음 요약본도 쓸만하고

다시 들어보니 음질도 깨끗하네요.

 

 

녹음 파일도 폰에 저장되서 중요한 건 이렇게 보관도 용이하네요.

PC로 옮길 수 있겠죠? ㅎㅎㅎ

 

이외에 AI를 활용하여 통화 전체 주제 한줄 요약, 상세 요약 등등 관리해준다는데 뭐 딱히 쓸모가 있진 않아보이긴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생성 후 1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된다는 점!!

중요한 파일은 미리미리 빽업을 해두는 습관을 들어놔야겠습니다!

 

 

통화녹음 사용 상세도 있어 찾기도 쉽겠습니다.

이제부터 활용만 잘 하면 굿굿 베리 굿!

 

중요전화도 이제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