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

갤럭시 노트9 파이 업데이트 후기 장점 몇가지

반응형


갤럭시 노트9 파이 업데이트 후기 장점 몇가지






어제에 이어 노트9 업데이트 소식~

이번엔 어제부터 오늘까지 쓰면서 뭐가 바뀐건지

뭐가 더 좋아진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사실 저는 불만보다는 낫다는 데 한표를 주고 싶긴 하네요.

아무래도 얼리어답터도 아니고 그냥 일반 유저로써 이정도 편의사항이 추가되면서 좋았어요!


업데이트 고고싱!


혹시나 갤럭시노트9 파이 업데이트 후기 장점 몇가지만 보고 싶다면

아래로 내리면서 큰 글씨 숫자로 되어 있는 부분만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정확한 갤럭시노트9 파이 업데이트 내용은 맨 아래 부분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일단 메인 화면이 바뀜


ㅋㅋㅋㅋㅋㅋ


더 깔끔해졌다고 해야하나!?


아 검정 배경은 제껍니다....- . -ㅋ



2. 아래로 알림창 내리기가 간편


맨 위에서부터 안 내리고 중간에 잡고 아래로 내려도 알림창이 내려옵니다.


개꿀인 셈이죠!











2-1 어느 창에 들어가서도 아래로 내리면 알림창 내려오듯이

설정 기본창에서 내려오는데 한손 조작이 간편해짐!





3. 전체적으로 UI가 동글동글해짐

ONE UI


그래서 그런가? 깔끔하다는 느낌?




4. 내비게이션 바 >화면제스처 < 추가


근데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지진 않고 제스처가 추가되서

이건 적응해봐야 할 듯?!


그래도 깔끔해져서.. ㅎㅎ

그리고 저는 원래 내비게이션 바를 숨겨놓고 쓰는 스타일이어서 괜찮은 느낌 -




5. Always On Display 화면터치로 키기 < 추가


두번 톡톡 건드리면 켜지는데

가끔 안 켜지는 경우도 발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가 배터리 별로 안 잡아먹는다곤 하지만

그래도 약간 부담감이 있었는데 필요할 때만 쓸 수 있어서 만족 -




6. 휴지통 기능 추가


그냥 마구 지울 수도 있는데!? 복구가 힘들었는데

휴지통이 생겨서 이제 복구가 가능!

ㅋㅋㅋㅋㅋㅋㅋ 

좋으다











http://doc.samsungmobile.com/SM-N960N/KOO/doc.html



One UI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Pie OS)


One UI 적용


> 삼성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파이 OS 제공 <

업그레이드 전 백업은 필수


일부 앱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앱별로 자체 업데이트 진행




** One UI

-필요한 항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연관된 설정, 메뉴 등을 그룹으로 묶어 위치 재구성

- 팝업창, 메뉴탭, 자주 사용하는 버튼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아래에 배치

- 밤에도 눈이 편안한 야간 모드 및 심플한 디자인 적용


** 알림창

- 메시지 수신 시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 가능

- 메시지 알림에 이미지 썸네일 제공

- 앱의 알림 설정에서 특정 카테고리의 알림을 한 번에 켜거나 끌 수 있는 옵션 제공



** 삼성 키보드

- 새 유니코드 11.0 이모티콘 지원

- 앱의 색상에 따라 키보드 색상이 변경되는 가변형 테마 제공

- 플로팅 키보드를 항상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와 투명도 조절 가능

- 키보드 길게 누르기 반응 시간 설정 가능




** 디바이스 케어(기존: 디바이스 관리)

- 기존 고성능 모드는 절전 모드에서 합쳐서 제공

- 디바이스 관리 Edge 패널 삭제




** Always On Display

- 캘린더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스타일과 그 외 새로운 시계 스타일 추가

- 배터리 충전할 때 100% 충전까지의 남은 시간 표시

- 화면이 꺼져 있을 때 화면을 눌러서 AOD를 표시하는 새로운 방식 추가(30초 표시)




** 설정

-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항목 재구성




** Samsung DeX

- 연결된 모니터나 TV에서 Samsung DeX를 사용할 떄에도 휴대전화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

- 정식 HDMI 어댑터를 통한 Samsung DeX 실행 지원



** Bixby

- 신규 기능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빅스비

- 빅스비 메인 화면에서 왼쪽으로 밀어 최신 기능 및 지원되는 앱 확인 가능

- 빅스비 버튼을 한 번 누르거나 두 번 눌렀을 때 수행할 동작을 설정에서 변경 가능




** 전화

- 통화기록에서 발신전화 / 수신전화 별로 표시 가능

- 통화기록에 최대 2000개까지 표시 가능(기존 500개)




** 연락처

- 계정별 연락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서랍 메뉴 제공



** 카메라

- 장면에 맞춰 카메라 화면의 색상 설정이 최적화되는 장면 최적화 모드 추가



** 갤러리

- 갤러리에 포토 에디터 프로 기능이 통합되었으며 이미지 하단에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접근 가능



** 내 파일

- 새로워진 저장공간 분석 기능으로 저장공간을 간편하게 관리 및 여유 공간 확보 가능

- 내 파일의 메인 화면 편집 가능



** Samsung Health

- 알림창에 걸음 수 알림 표시


-알림 끄기 : 걸음 수 알림을 길게 누른 후 상세 정보를 눌러 현재 걸음 수 항목 끄기



** 그 외 개선사항

- 디바이스를 집어 올렸을 때 화면이 바로 켜지는 [집어 들어서 켜기] 기능 제공

- 빠른 설정창에서 키즈 홈 바로 접근 가능

- 전화 스티커 기능 종료

- HEIF 이미지 형식 지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