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육아 출산 후 아빠가 해야할 일

반응형



육아 출산 후 아빠가 해야할 일









2019년 1월 11일날 오후 3시 8분에 태어났으니

아이가 태어난 지 벌써 15일 째!


아직도 새롭기만 한데

집에 가서 무엇을 어떻게 하리오까!?

ㅎㅎㅎㅎㅎㅎ..


그나마 다행인 것은

미리미리 육아 출산 후 아빠가 할 일을 끝냈다는 것!?


무엇을 했었는지 일단 하나하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 출산 후 아빠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자연분만 이든 제왕절개 수술이든 아이를 받아

차후 엄마에게 보여주는 게 1번!


2. 그리고 캥거루 캐어 등 아빠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

애착 형성 할 수 있게 만드는 게 2번!!



3. 자연분만은 2박 3일

제왕절개는 기본 5박 6일 또는 6박 7일 날짜 감안해서

산후 조리원 입소 전화 또는 산후도우미 콜 -

미리미리 예약 해놨을테지만 그래도 정확한 날짜를 맞추기 쉽지 않기에

아이를 출산 후 아빠는 이것부터 챙기긔~


4. 아이 이름 지은 후부터는 동사무소를 다녀와야 합니다.

출생신고 하기 - 늦게하면 벌금 있으니 참고!

동사무소 가면 자세히 알려주지만 기본적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한통 띠면 편하게 작성 가능!


+

양육수당

+

아동수당

 +

전기세 감면신청 

등등


한번에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구청가서 할 경우엔 주민등록번호가 늦게 나온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구청에서는 일단 접수만 받아서 다시 동사무소로 보내고

동사무소에서 다시 구청으로 보내는 작업을 하기에 오래 걸린다고 한다


그러니 동네 동사무소(=주민센터)를 가서 신청하는 게 맘 편하다.

괜히 구청으로 갔다가 주민센터 고생 노놉~

저는 고생 했기에 ㅠㅠㅠㅠㅠ


+

양육수당 신청할 때 통장사본은 확인용으로 하나 정도 갖고 가면 좋다 -

+

신분증은 필수!


+

주민센터에서 출산선물도 신청 -




5. 자동차 보험 자녀 특약 확인 

* 기본 남자 아이로 되어 있기에 여자 아이일 경우 환급 가능하다고 함

필자는 남자 아이라 해당 없음......







6. 보건소 BCG 예약 

- 괜히 늦장 부리다 한달안에 못 맞출 확률 높기에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게 나음


* 구정이 낀 달이기에 1달 1주차에 맞기로 함...


육아 출산 후 아빠가 해야할 일 중에 6번이 가장 중요한 듯?

ㅋㅋㅋㅋㅋㅋㅋ

늦장 부리다가 아내한테 한 소리 들었습니다....



그럼 육아 출산 후 아빠가 해야할 일은 이정도로 끝내고

다음엔 출산선물 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마지막은 아들 영상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