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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 봉고 일반캡 표준캡 슈퍼캡 킹캡 더블캡 초장축 장축 차이 구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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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 봉고 일반캡 표준캡 슈퍼캡 킹캡 더블캡 초장축 장축 차이 구별 해봅시다! 
오늘은 1톤 트럭에 대한 소소한 설명 -
렛츠 꼬우 무브무븡
 
시간은 금이라구 친구! 라는 예전 와우 명언이 떠오르네요!
빠르게 가봅니다~

 

포터와 봉고의 구분점은!?

 
일반인들에겐 사실상 다른 게 없어보이는 게 현실이죠.
그놈이 그놈이고 
만들어진 루트도 회사만 틀린 느낌?
 
봉고는 기아에서 만들어진 1톤 화물트럭이고
포터는 현대에서 만들어진 1톤 화물트럭인 셈이죠.
 
다만, 운전해보시는 분들이 느끼기에는 
확실히 봉고가 높아 운전하기는 편하지만 탔다 내렸다 하기엔 불편하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뭐가 좋다라기 보다는 다들 원하시는 차종이 있기에 -
아반떼가 좋니? K3가 좋니?
쏘렌토가 좋니? 싼타페가 좋니? 뭐 이런 느낌?
ㅎㅎㅎㅎㅎㅎ....
 
 
 
 

기본적인 용어 정리 한번~

포터 일반캡 = 봉고 표준캡
포터 슈퍼캡 = 봉고 킹캡
포터 더블캡 = 봉고 더블캡

 
 
그렇다면 포터 일반캡은 어떤 모양일까?

아래 초록색이 일반캡 -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운전석 공간이 없기에 자잘한 짐들을 놓을 수 없다는 거고
장점이라면 그만큼 앞으로 땡겨져 뒤에 화물칸이 늘어난다는 장점-
 
 

사진으로 빨간색으로 표시된 게 포터 슈퍼캡 !!

운전석 뒷쪽에 공간이 있기에 자잘한 짐 - 공구나 & 이불!? 등등 놓을 수 있는 게 장점
그만큼 화물칸이 줄어드는 게 단점
 
 
 

마지막으로 보라색으로 표시된 게 더블캡!!

더블캡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사람을 더욱 많이 태울 수 있다는 점 -
다만, 그만큼 화물칸이 확 줄어 큰 물건을 싣고 화물업을 하시는 분에게 크나큰 단점 -
 
결국 상황에 맞게 고르시긴 하지만
제일 많이 나가는 건 포터 슈퍼캡 & 봉고 킹캡 -
 
 
 

 
 
 
 


 
 
 
그럼 이제 포터 봉고 초장축 장축 차이점은 무엇일까?
 
 

간단히 설명하자면

장축 - 적재함의 고리가 6개 있다면 장축
초장축 - 적재함의 고리가 7개 있다면 초장축

 
 
 
 
위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적재함의 고리가 7개 이기에 초장축이라고 불림 -
 
 
 
 

 
 
더블캡 초장축의 경우 2열이 탑재된 상태이기에
적재함이 그만큼 줄어들어 적재함 고리가 6개이다.
 
반대로 일반캡의 경우 뒤에 공간이 아에 없기에 적재함 고리가 8개 -
 
캡마다 차이가 있으니 적재함이 중요하다면 일반캡이나 슈퍼캡으로 가는 걸로 ~
사람을 자주 태운다 하면 더블캡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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