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

봉고3 디젤 킹캡 초장축 리스 마지막 물량 소진 임박!

반응형

포터2와 봉고3 디젤 단종이 벌써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노후 디젤 차량의 운행 규제가 강화되고, 친환경 정책이 확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직까지 디젤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즉시출고 가능한 물량도 이제 재고가 정말 바닥이라 디젤 파워트레인 원하시면 바로 상담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12월 이후 LPG 엔진 'T-LPDi'으로만 출고 가능!

 

봉고 1톤 트럭이 오는 12월부터 디젤에서 LPG로 바뀝니다. 캡과 화물칸 등 외관은 큰 변동없이 엔진만 디젤에서 LPG로 바뀌는데 이에 따라 1톤 트럭 라인업이 전기차와 LPG 2개 모델로만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LPG 차량의 경우 힘이 약하단 얘기가 많이 들렸는데 이번 T-LPDi엔진은 어떻게 변경되었을 지 궁금합니다. 또한 EV 전기차 충전보다는 낫겠지만 지방에서는 LPG 충전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부분도 눈여겨봐야 할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질적으로 LPG 및 EV 등 친환경으로 가는 것은 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대기환경 개선 특별법 대응을 해야하는데 타이밍상 부득이하게  LPG 엔진을 얹는 방법으로 유지하다가 26년 풀 체인지가 되어 완전히 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253

 

2023년 10월 기아자동차 출고기간 모델별 예상 납기 일정

안녕하세요! 2023년 10월 4일 이후로 기아자동차 출고기간 다양한 모델을 계약하면 언제쯤 차량을 출고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시죠!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모델별 출고 예상 납기 일정에 대

surelyfeel.tistory.com

 

봉고3 디젤 킹캡 초장축 리스 마지막 물량 확보중

 

친환경도 좋지만 일단 업무에 크게 차질이 없는 게 가장 중요하다 보니 1톤 트럭 봉고3와 포터 등은 역시나 연비가 좋고 상대적으로 낮은 경유가격, 힘 등에서 대체할만한 차종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11월 디젤 파워트레인이 단종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지난 8월부터 계약 자체가 안되는 상황에 이르러서 결국 중고로 많이 넘어가시기도 했지만 결국 신차가 답이라는 걸 아시는 분들은 리스로 즉시출고 받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리스로 진행 가능한 물량은 봉고3 킹캡 디젤 초장축 및 더블캡 소량 남아있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은 올해 마지막 물량이며 앞으로도 없을 예정입니다. 당연히 12월부터는 LPG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업자가 있고 화물차를 리스로진행시 유리한 점은 부가세 환급 10% 가능하며, 연간 경비처리 1500만원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일반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보험 별도로 가입해야하기 때문에 개인 보험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문의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디젤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현재 소진되기 전에 마지막 기회라고 볼 수 있어 차량 선점이 필요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222

 

포터 봉고 1톤 화물트럭 적재함 크기 비교

포터 봉고 1톤 화물트럭 사용차의 다양성과 라인업 - 상용차, 즉 포터 봉고 1톤 화물트럭 우리가 익숙한 트럭이라고 부르는 차량들은 한눈에 보기에도 모두 비슷해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surelyfe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