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봇청소기의 새로운시대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실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쁜 일상 속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는 요즘, 새로운 해결사! 3대 이모님 중에 하나 로봇청소기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로봇청소기 프리미엄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 실제로 이전에는 사용해본 적 없지만 워낙 프리미엄급이라고 얘기도 많이 듣고 가격도 어마어마해서 기대가 엄청났씁니다! 예전엔 지인들 로청 사용하는 거 보고 왔던 지라 크게 기대가 없었는데 그떄와는 비교가 안되는 혁신적인 제품이긴 하네요. 왜 사람들이 로청로청 - 3대 이모님이모님 그러는 걸 알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선느 제가 왜 이 로봇청소기를 선택했는지, 그리고 사용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구매 결정 : 왜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로 구매를 했는가?

 
사실 처음엔 다들 그렇듯이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잘할까? 이 돈이면~? 다른 걸 살 수 있지 않을까? 나는 엘지 무선청소기가 있는데 굳이 쓸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실제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아이들 때문에 바닥에 충격방지 매트를 깔다 보니 구매 생각이 없었는데 다 제거하고 나니 이제 빠르게 구매를 했습니다 ㅋㅋㅋ
 
역시 구매를 하고 실사용 해보니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가 왜 잘 팔리는 지 알았습니다. 실질적으로 더 좋은 기능의 로청들이 많지만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이유가 다 있는 법이죠. 특히, 이렇게 많이 팔리면 AS도 수월하겠다 싶어 구매를 한 이유도 있습니다. 또한 연말이라 그런 지 핫딜도 꽤 많아 더욱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저 또한 쿠팡에서 '반품-미개봉' 상품을 구매해서 130만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 굿굿~!
 
 
 

 

개봉기 : 로보락 S8 프로의 첫인상

* 배송 : 주문한 지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쿠팡은 역시 로켓배송의 맛입니다. 이 맛이 끝내주죠. ㅋㅋㅋ 박스가 상당히 커서 와이프 혼자 끙끙 거려 설치했습니다. 제품 포장 상태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하네요. ㅎㅎ
 
* 박스 디자인 : 제품 박스는 로보락의 이미지와 주요 기능, 구성품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박스까지 세심한 주의가 돋보였습니다. 사실 쿠팡 반품 - 미개봉 상품으로 구매를 해서 문제가 있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런 부분은 괜한 우려였었네요. 
 
* 설치가이드 : 사실 설치가이드 안 보고도 설치 가능하지만 작은 가이드는 보지도 않기 때문에 대형 설치 가이드가 따라옵니다. 더 디테일한 설명은 사용 설명서로 보면 되니 이정도면 충분하네요. 설치 및 사용법을 해보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사용 후기 :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의 청소 성능

 
* 설치 및 조립 : 설치와 조립이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이었습니다. 몇 분이면 충분합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걸 보니 제 마음도 좋네요. 
 
* 어플리케이션 : 로보락 앱을 통해 청소기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요. 집 지도를 만들고, 가족과 공유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 청소 능력 : 로보락이 청소하는 모습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정확하게 도크로 돌아가고 청소능력도 탁월했습니다. 와이프왈 : 내가 하는 것보다 낫다라고 표현하네요.
 
* 물걸레 기능 : 물걸레질 기능도 대만족! 물통 관리가 조금 필요하지만, 그만큼 청소 효과는 최고예요!
 
* 카펫 청소 : 얇은 카펫을 깔아놨더니 요리조리 왔따리 갔다리.... 그냥 청소할 때는 치우는 편입니다. 두꺼운 건 크게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청소에는 크게 문제없이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 도크 청소 : 충전 도크에 먼지가 쌓이기 쉬워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한데 2주 이상 사용 후엔 청소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ㅎㅎ
 
* 흡입구 관리 : 흡입구에 물기가 섞인 먼지가 끼기 쉬우니, 이 부분도 주의해서 청소를 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 걸레 관리 : 걸레는 냄새 방지를 위해 잘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최대 4시간까지 건조 기능이 있어 앱으로 4시간으로 설정하고 걸레를 바짝 말리는 편입니다. 냄새와 전기세를 맞바꿨다고 얘기할 수 있겠네요. 
 
 

 

결론 : 맞벌이 가정에 추천하는 로보락 프로 울트라

 
요즘시대에 걸맞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는 집안 청소의 큰 부담을 덜어줍니다. 설치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이 사용자 친화적이며, 청소 능력도 뛰어납니다. 로보락 로청 이모님이 우리집 청소를 맡아주시니, 생활이 한결 편리해졌습니다. 실질적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확실히 제공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관리도 필요하고, 로청 돌릴 때 바닥에 걸리적 거리는 게 없게 정리를 해야하지만 그만큼 깨끗하게 신경쓸 거 없이 진행할 수 있기에 더욱 만족스러운 느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