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

1톤 트럭 봉고3 포터2 디젤 리스로 진행 가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1톤 트럭 시장에서 크나큰 중요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 11월 우리가 1톤 트럭으로 알고 있는 포터2와 봉고3의 디젤 파워트레인 모델이 생산종료를 하였습니다. 이후에 LPG 파워트레인이 출시되고 있으나 충전소 찾는 것도 일이고, 아직까지는 LPG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서 그런 지 디젤 파워트레인 중고차가격 상승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중고차를 비싸게 구매할바에야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신차 리스로 진행하겠다는 분들도 꽤 많아 문의가 상당히 들어오고 있는 편입니다. 

 

 

 

 

1톤 트럭 포터2와 봉고3 디젤 모델의 생산 종료

 

 

현재 포터2와 봉고3 1톤 트럭 디젤 파워트레인의 생산라인이 중단되면서 기존에 생산한 물량만 진행 가능합니다. 포터2의 경우 스마트 + 오토 + 초장축만 가능하며 봉고3의 경우 L 트림 + 오토 + 초장축만 가능합니다. 일반캡(표준캡), 슈퍼캡(킹캡), 더블캡 등 캡 종류별로 출고 가능하나, 슈퍼캡 및 더블캡은 재고가 그리 많이 남지 않아  신차를 원한다면 바로 연락주셔야겠습니다.

 

이미 많은 고객님들이 이 차량들에 대한 디젤 계약을 해놓은 상태였지만, 차량 순번 자체가 밀리다 보니 결국 LPG로만 출시가 가능하다고 전달받은 분들이 꽤 많이 계십니다. 결국 계약 취소하고 리스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재고가 있다는 소문이 돌아 꽤 빠르게 재고가 소진되기 떄문에 일단 상담부터 견적까지 받아보신 후에 선점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년 새로운 시작 : LPG 파워 트레인 모델의 등장

 

2024년 1월 1일부터는 1톤 트럭 디젤의 신규 등록이 불가능해집니다. 이에 따라, 포터2 LPDi와 봉고3 LPG 연료를 사용하는 새로운 차량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LPG 충전소의 부족이 아무래도 사용자에게 큰 고려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봉고 전기차 모델도 마찬가지인 게 1회 충전주행거리가 211km이기에 짧은 주행 거리로 인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거처럼 말이죠. 이러한 부분만 상쇄된다면 LPG 파워트레인 및 EV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경우엔 요소수 걱정도 없고, 조용조용하다 보니 디젤보다 더 낫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제는 만나볼 수 없는 디젤 신차 1톤 트럭의 인기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원하는 신차 1톤 트럭이 있는 지 여부가 궁금하실거에요. 

현재 남아 있는 물량은 포터2 일반캡 & 슈퍼캡 / 봉고3 킹캡 & 더블캡이 남아있습니다. 

순간순간 빠지고 있는 추세라 연락 늦게 주실 경우 디젤 1톤 트럭 물량 중 남아있는 걸로 안내도와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LPG야 앞으로 나오기 때문에 느긋하게 연락주셔도 좋지만, 디젤 물량은 남아 있는 것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연락주셔야 합니다.

 

 

 

 

 

리스로 진행 시 이점은!?

 

금액적인 부분에서 가장 유리한 부분은 현금을 주고 구매하시는 것! 바로 일시불이 가장 저렴합니다.

리스의 장점은 이러한 가격적인 부분은 아닐 수 있으나, 다른 이점들을 제공합니다.

경비 처리와 세금계산서 발급이 용이하며, 사용 후 차량의 반납이나 인수 선택도 자유롭습니다.

화물차량이기 때문에 계약기간 동안 활발히 사용하시다 차량 이상있다 싶으면 반납, 중고차 가격이 비싸다 싶으면 인수 후 상사 처리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146

 

포터 종류 일반캡 슈퍼캡 더블캡 장축 초장축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부르는 포터는 하나지만 그 안에서 장축이냐 초장축이냐 일반캡이냐 슈퍼캡이냐 더블캡이냐에 따라 또 다르고 4륜이냐 2

surelyfeel.tistory.com

 

 

 

1톤 디젤 트럭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가 마지막입니다. 

이후엔 도움 드리고 싶어도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바로 금이라는 소리죠!

궁금하신 부분 먼저 연락주셔서 상담 후 진행 여부 결정하셔도 되니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