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쏘나타 풀체인지 공개 사전계약 3월 11일부터

반응형

쏘나타 풀체인지 공개 사전계약 3월 11일부터









오매불망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됐는지 기다리고 있는데

새벽에 유튜브 통해서 공개됐죠~?

자세히는 안 나왔지만 그래도 궁금증 해소용으로는 충분~


내일이면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된 소식 나올텐데 벌써부터 흥분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은 더 흥분될 소식~

쏘나타 풀체인지 사전예약 공개되서 한번 포스팅 해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신형 쏘나타는 8세대로

3월 11일부터 사전계약이 진행됩니다.


14년 3월에 7세대 모델 출시 후

5년만에 선 보이는 신형쏘나타로 몹시 기대했는데

다들 유출된 사진 보고 안 좋다고 난리였는데.....

막상 까보니 좋음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나만 좋은건가?

ㅎㅎㅎㅎㅎ


여하튼 역시 쏘나타라는 소리가 나옴!






이번에 공개된 쏘나타 풀체인지 신형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전고가 30mm 낮아지고

휠 베이스가 35mm, 전장이 45mm 늘어났음~


스포티한 디자인은 기가 막히죵~

색깔도 잘 뽑아낸 듯!


쏘나타 풀체인지 총 8개의 외장 컬러로

화이트 크림 / 쉬머링 실버 / 햄톤 그레이 / 녹턴 그레이 /

 글로잉 옐로우 / 플레임 레드 / 옥스포드 블루 / 미드나잇 블랙


내장 컬러는 총 4가지로 

블랙 / 네이비 투톤 / 그레이지 투톤 / 카멜 투톤 등입니다.




이번 쏘나타 풀체인지 특징은 스마트폰과 연동된다는 거~

개인화 프로필을 탑재해 나만의 차 설정 가능!


자동 변경되는 설정은 시트포지션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아웃사이드 미러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클러스터 / 공조 등!


스마트 키가 없어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

차량 출입 및 시동을 가능해서 굿샷~

차량 공유 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한 마디로 - 쏘카 또는 그린카 등과 비슷한 형태가 됐다는 거~










내부도 상당히 깔끔하게 빠졌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건 내장형 블랙박스!

새차 사고 나서 블랙박스 설치하느라 똥줄 빠졌는데

이제 아에 처음부터 옵션으로 설치되서 나와서 굿!

차 뜯을 필요 없어서 핵 굿!!




완벽 그 자체~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로 팔고 다시 사야하나 -ㅋ-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의 모든 엔진을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으로 변경해 연비를 높였다고 하며

가솔린 2.0, LPI 2.0, 가솔린 1.6터보, 하이브리드 등 4개 모델!


3월 11일부터 사전 계약하는 신형 쏘나타 가격은

2천 346만원부터 시작하여 최고트림은 3천 289만원까지~

(가솔린 2.0모델, 개별소비세 3.5%기준)



자세한 스펙 나오고 대리점에 풀리면~

시승 신청해서 타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