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글로벌이랑 중국 BYD 비야디랑 합작으로
1톤 화물전기트럭 T4K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포터 & 봉고랑 경쟁이 될까? 싶기도 하지만
여하튼 뭐라도 경쟁 대상이 있어야 소비자는 좋은 법이죠.
한쪽으로만 너무 쏠리면 소비자에겐 안 좋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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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화물전기트럭 BYD EV T4K 가격은 슈퍼캡 롱레인지 프리미엄 기준 4,669만원입니다.
국고 보조금은 1,200만원과 지자체 구매보조금 및 소상공인 추가 지원까지 받을 경우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는 1,959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지역마다 차이가 있기 떄문에 실구매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티포케이는 기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의 약점인 부피 문제를 극복하고
장점인 열 안정성을 더욱 강화한 배터리 블레이드(Blade)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1톤 화물전기트럭 BYD EV T4K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용량인 82kWh배터리를 장착해 환경부 인증 기준 상온 246km, 저온 209km 주행이 가능하다.
모터 출력은 140kW로 국내 경쟁 전기 트럭보다 파워풀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포터랑 봉고 주행거리는 211km이니 조금 더 주행거리가 가는 게 장점이라면 장점이네요.
성능면에서도 최고출력 140kW로 포터 & 봉고의 출력인 135kW보다 조금 더 높네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대 이상인데
티맵 EV 전용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주행가능 범위, 목적지 경로 확인,
EV 충전소 안내 등 국내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다양한 EV 전용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인 '누구 오토'가 장착되어
음성을 통한 내비게이션 제어 및 전화걸기 등이 가능합니다.\
OTA 기능을 탑재하였기에 편리하게 T맵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도도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상용차 최초로 전기차 전력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V2L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실내에도 220V 플러그를 별도로 탑재해 노트북, 스마트패드, 보조배터리 등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크루즈 컨트롤, 배터리 히팅 시스템, 측면과 하단의 배터리 프로텍터,
동승석 에어백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GS글로벌은 20년부터 BYD의 100% 전기 버스를 판매해오고 있는데
1톤 전기트럭인 T4K출시를 시작으로 추후 3톤 & 5톤 전기 상용화물차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성공하려면 차량의 상품성과 가격외에도 판매 & AS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해보이는데 향후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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