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1톤 트럭이 이렇게 길어질 수 있다고!?" 화물 운송 일선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축연장(롱바디 특장차량'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포터2 봉고3 LPG 차량을 축연장(롱바디)로 변경 후 적재 효율을 높이고, 유가 보조금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 거기에 더해 비용 부담없이 리스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상담 연락부터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최대한 축 길이를 원하시는데로 하실 수 있게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
언제까지 중형급 트럭 운행이 부담스러워도 할 수 없이 큰 차를 택하실건가요!? 이제는 1톤 트럭으로도 충분히 화물을 넉넉히 실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무겁고 덩치 큰 차를 모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기존 화물 운송허가를 계속 유지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축연장 특장 차량이 대세인 이유는!? 역시나 적재공간 확장으로 인한 수익성 향상에 있습니다.
축연장(롱바디) 특장 차량이 사랑받는 이유 중 첫번째는 바로 화물 적재 효율입니다. 일반 1톤 트럭은 간혹 적재 공간이 부족해 화물을 여러번 왕복해서 옮겨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축을 연장하면 포터는 최대 400mm, 봉고는 최대 510mm까지 화물 적재함을 늘릴 수 있어, 훨씬 많은 짐을 단 한번에 실을 수 있죠. 이렇게 왕복 횟수를 줄이면 당연히 기름값, 인건비, 시간 모두 절약됩니다. 일명 '한 번에 끝내는 배송'이 가능해져서 업무 효율이 쑥쑥 오르고, 그만큼 더 많은 화물을 운반해 수익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거 완전 요즘 뜨는 1톤 트럭계의 다이어트 시술 아니냐고요!?"
원래 다이어트는 몸을 줄이는거지만, 여기 1톤 트럭 축연장은 트럭의 허리를 '늘이는'거라는 점에서 살짝 다릅니다~ 효과가 좋다보니 1톤을 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번 문의가 있습니다.
축연장 특장 차량이 두번째로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기존 화물 운송허가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2019년 이후 1.5톤 미만 차량은 개인용달(소형화물) 사업권한만 운영 가능
- 중형화물 운송허가증(개별화물)을 유지하려면 기존 1.2톤 차량을 1.6톤으로 증톤
예를 들어 '중형급 마이티 트럭까지는 필요없고, 1톤에서 프레임으로 편하게 운전하면서도 중형 화물 허가증을 유지하고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증톤'이라는 카드가 나름 쏠쏠한 셈이죠. 1톤 트럭을 조금만 업그레이드해도 기존 개별화물(중형화물) 운송 허가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 영업 지속성이 보장되는 셈이죠!!
포터2 봉고3 축연장(롱바디을 통해 1.2톤에서 1.6톤까지 증톤하면 유가보조금 또한 크게 달라집니다.
- 1톤 이하 유가보조금 한도(LPG 기준) : 월 1,204리터
- 3톤 미만 유가보조금 한도(LPG 기준) : 월 1,521리터
즉, 월 497리터를 추가로 더 지원받아 기름값 부담을 한층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업용 화물차를 장기적으로 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같은 소식입니다.
가뜩이나 기름값이 널뛰기라 정신 없는 현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지원받을 수 있다면 그만큼 유리한 부분이죠!
이처럼 축연장 특장차량은 적재효율부터 유가보조금, 그리고 개별화물 운송허가 유지까지 화물 운송 사업자들에게 호재가 되는 요소를 잔뜩 갖추고 있습니다.
포터2 봉고3 LPG 축연장하면 뭐가 달라질까!?
- 포터2는 최대 400mm
- 봉고3는 510mm까지 연장
현재 많은 화물차 사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1톤 트럭 모델은 현대 포터2와 기아 봉고3입니다. 이 차량들은 LPG 모델로도 많이 이용되는데, 축연장을 통해 추가 적재 공간을 확보하면 최대 1.6톤까지 증톤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LPG 차량은 상대적으로 유류비가 저렴한 편이라 소소한 유지비 측면에서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월 497리터 더 지원받게 된다니 상당히 좋은 일 아니겠습니까!? ^^
중형트럭 부담없이 1톤 프레임으로 편안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중형트럭 마이타 같은 차는 운전하기 조금 어렵고 부담스러웠는데 1톤트럭으로도 충분히 중형 화물 운송이 가능하다면 그게 최고죠! 축연장 특장차량은 중형급 트럭 운전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길이나 폭이 훨씬 커지는 것이 아니라 축을 연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평소 1톤 트럭 운전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형화물(개인용달)이 아닌 개별화물(중형화물) 허가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차량 변경 시 사업권한 문제를 신경써야하는데, 축연장을 통해 기존 허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장 비용 부담을 월 리스료로 분산
포터2 봉고3 LPG 축연장을 맡기려면 일반적으로 일시불로 제작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축간거리를 연장하고 적재함을 개조하는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서, 갑자기 큰 돈이 나가면 부담이 이만저만 아니죠. 이제는 리스상품으로 특장비용까지 녹여 월 이용료 안에 분산하여 납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처럼 "축연장 비용 한방에 몽땅"이 아니라, 매월 할부 형태로 비용을 나눠 내는 개념입니다. 이렇게 되면 차량 구매+특장 비용을 한 곳에 묶어 매월 정해진 월 이용료만 지출하면 되니, 초기 투자 비용이 훨씬 가벼워집니다. "신차로 축연장 차를 만들고 싶은데, 목돈이 없어서 고민이다."하시는 분들께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인 셈이죠!!
1톤트럭 롱바디 리스상품을 정리 해보자면
1. 한번에 더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어, 운송횟수와 시간을 크게 줄여 수익성이 좋아집니다.
2. 개별화물(중형화물) 운송 허가를 유지할 수 있어 중형트럭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유가보조금 한도 상향으로 월 497리터를 추가 지원받아 연료비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4. 축연장 및 특장 비용을 월 리스료안에 분사내 지불할 수 있어 초기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5. 원스톱 상담으로 번거로운 계약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기존에는 1트럭은 작아서 여러번 왔다갔다해야하고, 그렇다고 중형트럭은 너무 부담스럽다!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제는 1톤 롱바디 트럭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신용도만 좋다면 목돈 없이 깔끔하게 월 이용료만 내고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부가세 환급 및 경비처리도 되다 보니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우실겁니다. 중고 화물차 사이트에서 몇 날 며칠 시간을 쏟기보다, 신차로 받아 롱바디로 만들어서 영업용으로 쭉 쓰는 게 어떠신지요!? 이젠 적재 공간 때문에 골머리를 앓지 않아도 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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