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서류 및 안내

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서류 및 안내

 

 


 

 

 

 

일용직으로만 떠돌다

어찌 알게 된 취업성공패키지

ㅎㅎㅎㅎ

 

취업성공패키지 하고 난 후에

기업에 운 좋게 취업을 했는데

1년동안 150만원을 지원 받는 걸 포기하고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하기로 함!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년형 & 3년형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어쨋든 청년(근로자)에게는 개이득임!

 

청년내일채움공제 3년형은 생애 최초 취업자만 가입가능하기에

저는 가입이 불가 -

 

2년형은 다행히 공제 가입 전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이 12개월 미만인 자이거나

장기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엔 6개월 이상 실직자는 가입 가능함

 

저 같은 경우엔 2년형이 가능했던 이유는

6개월 이상 실직자였기 때문에! 가능!!

 

사실 기업의 입장에서는 1년에 750만원인가?!

받을 수 있었는데 못 받기에 별로 안 해주려고 하는데

다행히 내가 취업한 곳은 해줬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서류로는

 

1. 중소 기업 확인서

 

2. 4대보험 가입자 명부

 

3. 사업자 등록증

 

4. 연봉계약서

 

5. 정규직 채용자 명단 통보서

 

6. 졸업증명서

 

7.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일 경우 확인서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서류 총 7개

ㅎㅎㅎㅎㅎ

 

준비하기가 쉽지 않음....

특히 중소 기업 확인서 받기가....

뭐 신청할 게 많아 눈치 보임 ㅠ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안내는 아래 참고!

기업용 참고자료 받아 저도 준비하는데 수월하게 함~

 

간간히 기업 로그인이 필요해 인증서가 필요함!

 

 

 

 

 

 

이렇게 하면 완료!

 

청년내일채움공제 청약상태 접수대기 중

ㅎㅎㅎㅎㅎㅎㅎ

 

되긴 하겠죠!?

튕기진 않고!?

 

여하튼 1년동안 받는 150보단

2년간 모아모아 1600 받으면 개이득이죠!

 

많은 분들이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