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청년내일채움공제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로 변경시 증빙서류

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로 변경시 증빙서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저는 10월달 쯤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해서 꾸준히 이어가려고 하는데.....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하네요.


갑자기 개인 사업자였던 회사가 급 법인사업자로 변경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건데요.


갑자기 법인으로 바뀌면서 개인 사업자에서 근무했던 직원들을 반 강제적(?)으로 이동하면서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저 같은 경우엔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했기에 문제가 된 셈이죠....


사실 뭐 그닥 어렵진 않은데....

처음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할 때도 서류를 꽤 많이 했는데....

네..... 귀찮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기에 사무 경리님에게도 눈치 보이네요...

완전... 핵 많이... 눈치눈치......







여하튼 제가 준비할 수 있는대로 최대한 준비해서 하는데

일단 청년내일채움공제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바뀌면서 필요한 서류부터 알아봐야겠죠?







청년내일채움공제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로 변경시 증빙서류


1. 법인변경, 합병, 분사에 해당하는지 여부


2.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제출


3. 변경된 법인에서 작성한 근로계약서


4. 퇴직금 지급여부, 미지급이라면 퇴직금 산정 기산일이 최초채용일인지 여부


5. 고용승계확인서 제출




뭐 어려운 서류는 없지만

3. 변경된 법인에서 작성한 근로계약서가 가장 문제

ㅋㅋㅋㅋㅋㅋㅋ



기존부터 개인사업자다 보니 굳이 근로계약서를 써야하냐?

이런 느낌이라......


아무튼 너무 힘드네요 ㅠ


청년내일채움공제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변경하시는 분들 힘내시길 바랄게요!



2019년 적용 최저임금은 시간당 8,350원이네요.

209시간으로 월 환산하면 1,745,150원


주유수당, 식대 등은 포함 안된다고 하니

저도 딱 되는 느낌 ㅋㅋㅋㅋㅋㅋ


간당간당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