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

갤럭시노트9 자동 통화녹음 기본 전화로 해결

반응형


갤럭시노트9 자동 통화녹음 기본 전화로 해결










갤럭시노트9 파이 업데이트 후 제일 문제점이 

T전화 자동녹음이 안됐던 점 -


사실 아이폰에서 갤럭시노트9로 갈아타면서 맘에 들었던 점이

통화 목록 자동저장이었는데 이게 안되니까 정말 구리다는 느낌 -


통화가 많은 직업이다 보니 아무래도 간간히 헷갈린 점들이 많았는데

통화목록 전체 저장이 되니 나중에 확인하기도 수월했음


근데 갤럭시노트9 파이 OS 업데이트 후 T전화 자동녹음이 SKT baro 통화에 한해 자동녹음설정이 되어 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동녹음으로 해도 안되고

SKT 114에 전화해서 물어봐도 안되고

파이 OS로 바뀌면서 구글정책이 바뀌어서 죽어도 안된다더라


다만, 자급제 폰이 아니고 SKT텔레콤 갤럭시노트9는 T전화가 된다는 게 트루!?

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급제폰 / KT / LG에서 나온 건 안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처음부터 깔려서 나온 것과 아닌 것의 차이!

그렇기에 SKT 대리점에서 사신분들 아니면 자동녹음은 안된다는 거~





그래서 갤럭시노트9 자동 통화녹음 다른 방법을 찾아봤다.

어플을 깔까 하다가 결국 찾아낸 것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삼성 일반 폰 전화로 하는 방법 -





갤럭시노트9 삼성 기본 전화를 베이스로 하고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 통화녹음 설정을 사용안함에서 사용함으로 바꾸기만 하면된다


왜 이걸 몰랐을까?? 싶었는데

T전화를 깔면서 기본전화로 T전화를 썼기에 이 방법을 몰랐던 것이다.











간단한 방법으로 갤럭시노트9 자동 통화녹음 해결 가능하다 -

통화 녹음 완료된 것들을 들어봤을 때 훨씬 음질이 좋다


T전화로 자동 통화녹음된 것들 들었을 땐

내 목소리가 100%면 상대방 목소리는 10% 정도만 들려서 난감했는데

이건 또렷히 양측 목소리가 다 들린다~

굿굿 베리 굿!!





갤럭시노트9 자동 통화녹음 기본 전화로 해결했지만

아쉬운 부분은 이렇게 전화번호만 뜬다는 것!?

이것도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다.


전화번호가 뜨면 왼쪽처럼 전화번호만 뜨는데

T전화 설정에서 팝업설정만 하면 아래 오른쪽 이미지처럼 뜬다


T전화를 사용하는 것처럼!? ^^



T전화를 기본전화로 쓰지말고 팝업모드로 쓰면 가능하다는 것!


골치아팠던 갤럭시노트9 자동녹음~

기본 전화를 통해 해결하였다 굿굿 베리 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