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자동차 번호판 교체 방법 비용

반응형



자동차 번호판 교체 방법 비용








사고가 나면 그렇게 짜증이 납니다....

기본적으로 내 차 쓰진 못해서 렌트를 받아 쓴다고 하더라도

렌트카 맘에 안들고 뭔가 구리구리 하기도 하고....

렌트카 박을까봐 걱정까지 -

이래저래 차 수리까지 완료하고 받았더니

이제 자동차 번호판 교체는 직접 해야한다고.....


아 정말 개 귀찮습니다......

이래저래 그냥 대행 맡길까 했는데

막상 대행 맡기면 또 귀찮아질까봐 직접 갔네요.


사실 직접 가지 않고 대행 불러 써도 충분하긴 한데

그냥저냥 뭣도 몰라서 직접 갔습니다.


나중에는 직접 안가고 대행쓸거 같네요.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제 경험담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서울 은평구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가끔 은평구청을 가는지라 - 

구청 안에 번호판 교환장소가 있다는 건 눈에 익혀두었습니다.


막상 눈에 익은 곳인지라

아무 생각없이 막연히 구청 가면 알아서 교환해주겠지?

라는 생각에 구청 가서 물어보니 이곳이 아니라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신청만 해주고 직접 강서 번호판 교부소(오토플러스)로 가랍니다.....


저는 강서까지 다녀왔지만 다른 분들은 어디로 가셔야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서울에는 3곳이 있다는데 근처로 안내해드릴테니

일단 구청가서 번호판 교체를 신고하세요~


+


구청에서 번호판 교체 신고할 시엔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 신분증 > 신고서는 구청에 구비되어 있음 <


여하튼 자동차 번호판 교체 신고를 하고나면

아래 신청접수를 강서 번호판교부소(오토플러스)로 문자 보내서 신청해야 합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리니까 미리 신청해야합니다.

070 - 4755 - 0923


예시) 홍길동 / 00부0000 / 앞 또는 뒤 / 긴(구청에서 허가받은 번호판 규격)


* 주의할 점은 앞이면 앞 / 뒤면 뒤 / 둘다면 앞뒤 이렇게 신고하면 되고

긴 번호판은 구청에서 허가받아야 된다고 하더군요.


서류도 가져가야 하는데 

구청 신고서 + 자동차 등록증 가져가면 되더군요.












이렇게 자동차 번호판 교체 신고 하고

자동차 번호판 교부소까지 다녀옴 -


진짜 다음엔 대리인 불러 받아오라고 신청할꺼임..

아 내 기름값 -

내 시간 -


개 짜증..



1층엔 여러 공업사?? 가 진을 치고 있고

자동차 번호판 교체 해주는 교부소는 지하1층에 위치해 있음




미리 번호판을 띠어가야하는데

저는 안 띠어가서.... 또 위에가서 직원분께 띠어달라고 함 -



결국 번호판 띠고

자동차등록증 + 구청 신고 서류까지 가져가니

새로운 번호판 주심 -




자동차 번호판 교체 비용은 5,800원

진짜 비용 별로 들지도 않았지만......

시간은 반나절 이상 쓴 듯 -


정말 사고 나지 맙시다

이래저래 힘든 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몸도 마음도.....

심신이 다 지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