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반응형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처음 새차 구매할 때 어떤 옵션을 할 지 말지!?

고민 참 많이 하고 어떤 게 어떤 건지 몰라서 망설인 게 많은데

차를 구매하고 나 보니 대충 뭐가 뭔지 보입니다.

 

그래서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뽑으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나마 아는 선에서 옵션 설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크게 바뀌었나 안 바뀌었나 보고 싶기도 해서 ㅎ. ㅎ;;;

 

개인적으로 아는 선에서 쓰는 것이기에

미비한 부분도 있을 수 있고 살짝 틀릴 수 있으니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아에 틀린 설명이라면 댓글로 써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럭셔리 옵션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일단 차 값이 18년식과 엄청 차이가 있네요. -

기존에는 더 저렴했던 거 같은데 .....?

ㅎㅎㅎㅎ

 

 

*파워 트레인 :

 동력전달 계통

 

1. 카파 1.6 GDI

엔진 이름 / 1.6은 배기량 / GID는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션

 

2. 6단 DCT : 기어단수 6단계 / DCT 듀얼 클러치 트랜스 미션

 

3. 회생제동 브레이크 : 감속 했을 때 충전하는 시스템 

 

4.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 여러개 있는 서스펜스? 그냥 사람 관절마냥 많다고 생각 하시면 됨

 

5.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 운전하는 성향에 따라 핸들 무게 / 엑셀링 등 조절 

ex) 스포츠 모드일 때는 핸들이 무거워지며 엑셀링 반응 업 / 에코는 반대

 

 

* 안전 :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량 / 보행자 ) / 전방 충돌 경고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 운전자 주의 경고는 딱 봐도 알 수 있는 듯하니 패스

 

하이빔 보조도 보조 역할로 차선을 잘 지키게 해주는 것

에어백은 에어백 -

 

1. VSM(차세대 ESC) - 위급 상황시 브레이킹 엔진 출력을 자체적으로 조절해 자세를 잡아주는 역할

2.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 말 그대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임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 급 브레이크를 밟을 시 브레이크등이 빠르게 깜빡 - 깜빡

 

디스크 브레이크 - 앞 뒤 브레이크 방식이 디스크 방식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VESS) - 안전을 위해 가상 엔진 소음 발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 실시간 공기압 확인 및 경고 시스템

 

타이어 임시수리장치(TMK) - 땜빵용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 후방 경보

 

-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외관 :

205/60R16 미쉐린 타이어 & 에어로 휠

 

 

프로젝트 헤드램프(에스코트 기능 포함) : 

전조등이 렌즈 통해 발광 + 시동 껐을 때 전조등이 일정시간 켜져 있는 기능

 

LED DRL - 주간 전조등

 

프로젝션 안개등 - 안개등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열선내장, 전동조절, 전동접이) 

- 사이드미러에 깜빡이 내장 / 열선 내장 / 전동 조절 가능 / 전동 접이 가능

 

리어 스포일러 - 뒤 날개

 

LED 보조제동등 - 뒷유리 위쪽 브레이크 등

 

리어 와이퍼 & 와셔노즐 

 

공력 아이템(액티브 에어플램, 언더커버)

- 공기량 조절 커버

 

알루미늄 차체(후드, 테일게이트, 전방백빔)

 

루프랙 

 

 

 

* 내장 :

 

블랙원톤 인테리어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 18년식에는 노블에만 있었는데.....?

 

선바이저 거울 / D/N 룸미러 / 맵 램프 / 선글라스 케이스 / 룸 램프

 

 

*시트 :

 

인조 가죽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 조절장치 : 높이 조절 가능

 

1열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 목 받침대 각도 조절 가능

 

1열 시트백 포켓 : 뒤에 포켓 

 

1열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 

 

2열 6:4 분할 폴딩 시트

 

2열 헤드레스트 높이조절 장치

 

 

* 편의 

 

폴딩타입 무선 도어리모컨키 - 잭나이프 처럼 접히는 키 타입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 원터치에 깜빡이 3/5/7회로 조절 가능

 

풋 파킹 브레이크 - 발로 사이드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1열, 2열) 

 

파워도어록 

 

속도감응형 도어잠금 장치 - 일정 속도 이상시 문잠김

 

속도감응형 전동 파워 스티어링(MDPS) - 속도에 비례해 핸들 무게 조절

 

오토 라이트 컨트롤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파워 아울렛 - 시거잭

 

1열 충전용 USB 단자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동승석) - 에어컨 조절이 독립적으로 가능

 

PTC 보조히터 - 엔진 열 오르기 전 작동하는 보조 히터

 

오토 디포그 - 앞 유리 김이 서릴 경우 자동으로 온

 

램프단선 진단 시스템 - 램프가 정상동작 하지 않을 경우 경고등 알림

 

 

* 멀티미디어

 

스마트 디스플레이 오디오(8인치)

 

후방 카메라 

 

6스피커

 

USB단자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마지막 멀티미디어는 설명을 할 게 없는데 8인치 터치 LCD 내비가 들어가네요. 럭셔리에...

 

우왕 -

 

근데 굳이 필요 없는데도 넣을 수 밖에 없는 현실 -

 

여하튼 스마튼 디스플레이 오디오 vs 와이드 10.25인치 내비게이션 UVO 3.0 비교는 아래 이미지 참고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럭셔리 옵션 설명해봤고 이제는 프레스티지 보러 가죵~

 

개인적으로는 프레스티지는 19년식에서 많이 안 고를 거 같습니다....

뭔가 애매함 -

 

기존에는 가성비라도 좋았는데......?

이제 럭셔리 아니면 노블레스 스페셜로 많이 하실 듯 -

 

여하튼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옵션 설명 ㄱㄱㄱㄱㄱ

 

* 안전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창문 여닫을 때 물건 낄 경우 자동으로 내려감

 

 

*외관 :

16인치 알로이 휠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손잡이 크롬

 

도어 손잡이 조명(프런트 도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테일램프 LED 타입

 

크롬 사이드 도어 가니쉬

 

 

*내장 

 

가죽 스티어링 휠 & 변속기 노브 - 핸들 기어봉 가죽

 

선바이저 조명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 - 안쪽 문 손잡이 크롬

 

1열 도어트림 인조 가죽 감싸기

 

파워 윈도우 스위치 크롬 데코

 

도어 암레스트 스티치 - 실로 처리되어 점선 형식

 

블랙 하이그로시(도어트림 가니쉬, 변속기 노브 판넬, 크래쉬 패드 가니쉬) - 유광 블랙

 

*시트 : 1열 히티드 시트

 

 

*편의 :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웰컴 시스템

 

히티드 스티어링 휠

 

2열 에어밴트

 

 

 

 

 

 

 

 

 

 

 

2019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옵션 설명

 

* 안전 

 

후측방 충돌 경고(후방 교차 충돌 경고 포함)

- 말 그대로 후측방에 오는 차들 있으면 경고음 울림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 앞 경고음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인도우 - 동승석 창문에 물건 끼면 알아서 열림

 

 

*외관

 

에어로 타입 와이퍼 - 휜 와이퍼

 

 

* 내장

 

블랙 원톤 인테리어(오렌지 포인트 선택 가능)

- 부러운 오렌지 색 ㅠ

 

알로이 페달 - 알루미늄 페달

 

스테인리스 도어스커프

 

 

*시트

 

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시트높이 조절장치

1열 통풍시트

히티드시트

2열 센터 암레스트

 

 

*편의

 

러기지 스크린 - 트렁크 가림막

러기지네트 - 트렁크 방지 네트 

러기지 언더 트레이 - 트렁크 아래 부분 트레이 

크루즈 컨트롤 - 정속 주행 장치

 

 

 

 

*안전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고속도로 / 자동차 전용도로 내 내비게이션 기반 곡선로 및 안전구간 자동감속 포함)

- 18년식보다 한단계 업

- 18년식은 그냥 정지만 했는데.... 10km 미만은 되지도 않는 크루즈임 -ㅋ-

 

 

*외관 

 

LED 헤드램프

 

 

* 내장

 

블랙원톤 인테리어 (플럼 투톤 선택 가능)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무드램프

 

*시트

가죽 시트

 

 

*편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 자동 시트 조절장치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 후진 시 자동으로 아웃사이드 미러

 

2018/08/13 -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사이드미러 자동하향 작동법 /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작동법

 

패들쉬프트 -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 변속 제어가 가능한 장치

 

 

*멀티미디어 

 

와이드 10.25인치 내비게이션 UVO 3.0

 

 

최대한 아는대로 2019 니로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해봤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건 다 없어지고 어떻게든 차 값을 뽑아먹으려는 기아가 보이긴 한데

막상 제가 노블레스 끌고 다니다 보니 풀업도 쓸만합니다.

다만, 3천만원이나 되는 돈으로 끄는 게 맞는지는 개인이 판단 하는 걸로~

 

 

제가 다시 구매를 한다면

 2019 더뉴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을 구매하겠습니다!

옵션은 아무것도 안하고 ~ ㅎㅎ

그러면 18년에 구매했던 거랑 얼추 가격이 비슷할 듯?!

 

 

 

니로 분명히 좋은 차임에는 틀림 없지만~

가격별 비교를 해보고 개인 활용도에 따라 다르니~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여하튼 저는 2018년 차주로써 2019년형 니로가 아주 부럽습니다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