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파주페이 경기지역화폐 신청

반응형




파주페이 경기지역화폐 신청














경기가 정말 어려운 이 때 -

경기도를 비롯해 많은 곳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시행하고자 하고 있죠?


저는 경기도라 -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 받아 

제가 살고 있는 파주시 파주페이를 신청하였는데

이제서야 도착했네요.


원래는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2주정도 걸린 듯 합니다.


참고로 지금 신청을 하면....

4월 16일 이후에나 온다고 하니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리실걸로 예상되네요.


아무래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도민에게 전부 지급한다고 하니

그 이후부터 꽤 많은 요청이 되고 

한때는 서버도 다운 됐다고 하니 말 다 했죠.

ㅎㅎㅎ


그래도 다 발급받은 후에 재난 기본소득도 받을 수 있게 조치를 취할터이니

너무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어르신분들은 앱을 통해 발급 받기 보다는

가까운 농협에 가서 발급 받으시는 걸 더욱 추천드리네요.

아무래도 어르신들은 스마트폰 사용하는 게 어렵기에 -


근처 농협에 한번 전화해서 경기지역화폐 카드가 있는 지 물어보고 방문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전에는 무조건 있었는데

요즘엔 다들 발급 받으셔야 하니 없을 수도 있으니까요.





구글 앱 또는 아이폰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경기지역화폐를 치면 앱이 뜨고 

이걸 다운 받으면 앱 안에서 카드를 신청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집 주소 입력하고 나면

경기지역화폐 저는 파주페이 카드가 왔는데

이걸 이체 시킬 은행 연동 시키고 나면

충전도 가능하고 나중에 사용 안할 때는 환불도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신청시엔

4월 16일 이후부터 차례대로 순차 발송한다고 공지가 되어 있네요.


이유는 다들 아시죵!?





현재 저는 아직 0원이긴 한데

3월부터 40만원씩 충전할 계획입니다.


파주페이는 7월까지 특별 기간이라 10% 인센티브가 붙기 때문입니다.


고로 36만원 충전하면 총 금액이 40만원이 됩니다.


대형마트나 유흥업소 등은 사용 불가하지만

그래도 밥집이나 산후조리원 등은 사용 가능하기에

좋은 점이 더 많은 게 파주페이랍니다.


저는 7월에 아이를 낳기에 산후조리원 및 산후도우미 이용을 위해

파주페이 충전을 한 케이스인데 -

와이프랑 저랑 같이 충전하면 2배로 되니

꽤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보유중인 잔액과 인센티브 금액 비율이 일정하게 차감되며

나중에 환불할 때도 사용된 인센티브 금액과 사용하지 않은 인센티브 금액을 합산해

환불해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주페이 말씀드렸다싶이

대형백화점 및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관내 사업장 주소지가 아닌 프렌차이즈 직영점은 또 안됩니다.


사실 안되는 곳이 많고 -

대형마트 위주로 가는데 뭔가 아쉬움보다는

이제 자영업자님들이 하는 곳에 자주 가는 게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으로 자영업자 분들이 많이 힘들테니까 말이죠.


물론, 저도 많이 힘듭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파주페이는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소득공제도 30% 가능합니다.

10% 할인도 받고 소득공제 30%까지 ~

웬만한 카드보다 낫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물론, 사용 불가한 곳도 있긴 하지만 

파주페이 잘 사용하면 열 카드 안 부럽다는 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지금이야 특별 기간이라 10%이긴 하지만.....

상시 6%도 상당히 큰 매리트이니까요.


나중에 한번 더 파주페이 아니 파주내에 사용 가능한 곳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