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반응형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알아봅시다~

누구나 될 순 없지만 그래도 -

만2세 미만 영아가 있는 분들이라면 

사진과 글 참고하셔서 해당 사항 있으시면 한번 신청해보세요.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사업의 경우

0~-24개월 미만 영아에게 지원되는 사업이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자격 보유 가구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는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영아별 지원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다자녀는 2인 가구 이상!


저는 3인가구 이상을 다자녀로 생각했는데

기저귀 지원사업의 경우엔 2자녀도 다자녀로 해당 된답니다!



기준중위소득의 경우 인 가족 기준 직장가입자 126,909원이며

지역가입자 기준으로는 118,159 입니다.


더 자세한 기준중위소득 80%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신청장소는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

그리고 복지로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편한대로 가서 하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엔 읍면동 행복센터가 편해서 

여기 가서 할 생각입니다.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신청자 공통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

위에 이미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구하긴 쉽지 않지만

행복센터나 보건소 가면 볼 수 있는 서류들이죠.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바로 해주시니

따로 인터넷으로 신청하기보다는 

보건소나 행복센터에서 신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2020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은 

국민행복카드로 지원되는데~

 BC카드가 가장 좋아보이는 게 현실~


제가 BC카드 만들어서 그런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해당 사항 있으신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