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방법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방법








자동차를 구매한 다음 피할 수 없는 게 몇몇개 있죠~?


기름 값, 엔진오일 교체, 타이어 등등등등


그 중에서 가장 피해갈 수 없는 것은 자동차세죠....


CC마다 틀리긴 하지만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내야하는거죠.


허나~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 방법 아시나요!?


바로 연초에 내면 할인이 10% 된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



자동차세 연납(선납)시 할인 비율


1월 납부 10%

3월 납부 7.5%

6월 납부 6.0%

9월 납부 2.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카드사끼리 경쟁적으로 무이자 할부도 하며

카드 포인트로도 납부 가능하다고 하네요.


1월에 무이자 할부로 나눠 내면 개이득이라는 소리죠!

깔깔 -








그럼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어떻게 하는 지 알아볼까요!?


1. 신청기간은 19년 1월 31일까지


2. 신청방법은 이텍스(서울시민) 접속 > 신고납부 > 자동차세 연납 > 개인정보 입력 후 납부

*** 서울시민이 아닐 경우 <위텍스 >에 들어가셔서 신고하셔야 합니다.



( 서울시민만 가능한 이텍스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저는 오늘 신청하려고 보니 1월 9일부터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참고로 전화신청도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 구청 또는 시청에 전화해서 신청가능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면 어느정도 절약이 가능한가 알아봤는데

2000cc 새 자동차 연납 기준 약 5만원 정도 절감 혜택이 있다고 하네요.


5만원 크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회 연납 신청하면 다음해에도 1월에 자동적용되므로 

연납 신청서가 우편으로 날라오게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 신청 하고 완납까지 했는데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차를 팔게 됐다면 

미리 낸 자동차세는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