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수도요금 자동이체 방법 알아보시죵~

반응형



수도요금 자동이체 방법 알아보시죵








살다보면 안 낼 수 없는 게 바로 공과금이죠.

결혼하기 전까지는 수도요금 & 전기요금 & 가스비 등등

죄다 부모님이 내 주셔서 세상 편하게만 살았는데

결혼하고 나니 뭐 이리 많이 내야 하는 게 있는지....


이전에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 고용보험 등 4대보험만 있는 줄 알았어요 ㅠ



제가 쓴 거니까 제가 해결해야징~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자성어가 바로!


"결자해지" 거든요!

낄낄


괜한 사자성어 잡지식 방출!


여하튼 - 잡소리는 그만하고 수도요금 자동이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요금과 함께 수도요금 자동이체도 참 쉬운 편인데요~


일단 저는 서울에 살고 있어서 이텍스에 들어갔어요!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텍스" 타이핑 & 클릭!




서울시 이택스에 들어가서 

 나의 ETAX를 클릭!

그리고 로그인 하면 됩니당 ~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 되는 건 아시죵!?










수도요금 자동이체 다음 방법은 이제 자동이체신청을 해야겠죠!?

왼쪽에 보면 수도요금 자동이체신청(카드) 또는 (계좌) 등이 있는데

저는 카드로 하기로 원해서 카드를 클릭했습니다.




수도요금 자동이체 신청은 세금 구분부터 해야되는데

지방세도 할 수 있긴 하나 저는 상하수도를 하기로 원해서 상하수도를 클릭!

상하수도 고객번호 및 카드사명 신용카드 번호등등등등 입력하니 완료!

그리고 나서 자동이체 신청내역 확인까지 하면 완벽히 끄읕!


수도요금 자동이체 방법 참 쉽죠잉!?


마지막으로 신용카드 자동이체 안내는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당~

자동납부일 기준으로 자동이체 신청이 되며

안되는 경우 미납 처리 될 수 있다는 안내가 쫘악 써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