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

대형면허 취득 영문면허증 발급 후기

반응형





대형면허 취득 영문면허증 발급











드디어 대형면허 취득 -


매번 미루다 미루다 3일만에 땀 -


사실 딸까 말까 고민하긴 했는데

따기로 결정한 후 또 면허시험장에서 딸까?

아니면 면허학원가서 딸까? 또 고민함


개인적으로 유튜브 보고 하면 될 수 있겠다 싶긴 했는데

매번 면허시험장 가기도 힘들기도해서

일단 면허학원 등록함


그리고 2종 오토에서 대형면허 딴 것이라

클러치 사용법 플러스 기어 넣는 게 너무 어설퍼서 -


대형면허 취득 하기 위해 등록한 면허학원은

자유로 전문학원으로 -


1종보통은 77만원 정도

2종 자동도 77만원 정도


대형면허는 69만원 정도 듦

다만, 대형면허는 1종 또는 2종 1년이상 있어야 딸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짐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읽어보면 된다~

학원에서 줬는데 유용하다

면허 학원비 알기엔

ㅋㅋㅋㅋㅋ


그리고 영문면허증 발급도 가능했는데 만원이 든다

영문명은 여권에 기록된 걸로 사용할 수 있다






대형면허를 따기 위해 학원을 다닌다면

학과는 3시간

기능은 10시간 교육을 받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학원 가기전에 유튜브 몇 번 보면 더욱 도움 되며

쉬는 시간마다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바로바로 그 자리에서 10분씩 쉬기에 한번 볼 때마다 느낌이 바로 온다

다음엔 소형면허 또는 원동기 따고 싶긴 한데

자전거 자체를 안 타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형면허 취득 할 수 있을까 싶다 -






자유로전문학원 대형면허 시험은 수요일과 토요일에 있는데

시간을 잘 맞추면 3일안에 딸 수 있다 

나는 3일만에 취득함 -

ㅎㅎㅎㅎㅎㅎ


불합격시 6만 얼마 더 내고 또 봐야하는데

정말 한번에 취득하려고 집중 또 집중 한 듯 -


평소에 운전하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2종 오토에서 대형면허 도전하면 좋을 듯 

1종 오토보단 뭔가 뽀대가 나니까?

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