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비교

반응형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비교

 

 


 

 

 

 

오늘 새벽에 발표된 갤럭시노트9

 

벌써 9라니~

 

벌써 나인이라니~

 

벌써 9년이나 지났다니

나이가 +9 드셨습니다.

 

 

예전엔 매년 신기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매년 바꿔야만 했다면

요즘 폰들은 편리성이 강화되고 약간 더 화질 + 성능이 좋아지는 거 같아요.

 

막상 외관으로 따져보면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비교해도 별 차이를 못 느낍니다만

안에 내부는 상당히 차이가 있는 것이죠~

가격도 작년 갤럭시노트8과 동일하다 보니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넘 비싸서 문제 ㅎㅎㅎ....

 

아직도 아이폰6s+ 쓰고 있는 입장에서는 딱히 구매할 생각은 들지 않는군요.

 

여하튼 갤럭시노트9 나온 김에 갤럭시노트8이랑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당!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비교를 해볼 수 있는 외관

즉 크기 & 무게는 갤럭시노트9가 약간 더 무거워지고

약간 더 화면이 커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람 눈을 통해서 보면 그닥 뭐가 달라졌는지는 구분이 안갈 정도랍니다 -

 

 

카메라도 딱히 바뀐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조리개값이 살짝 더 좋아져 조금 더 예쁘게 사진이 나오겠네요.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AP는 그닥 차이가 미묘하고

메모리 부분에서는 갤럭시노트8이 64부터 256기가까지 있었다면

갤럭시노트9는 128기가 부터 시작합니다.

512기가는 8GB RAM이라는 점도 눈에 띄네요~

 

 

 

 

배터리 부분은 갤럭시노트9가 700mAh 늘어났습니다.

OS 부분도 최신으로 깔린다는 거~

 

 

삼성페이 & 방수 방진은 변한 게 없으며

인증 방법으로 인텔리전트 스캔이라는 게 생겼는데

뭐 딱히? 관심있게 쳐다볼 건 아닌 걸로 ~ㅎ ㅎ;;

 

 

 

 

 

갤럭시노트9가 출시되면서 갤럭시워치 / 갤럭시홈도 출시된 걸로 알고 있네요.

 

시연 영상을 보던 중에 덱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왔는데

HDMI 선을 이용하면 바로 화면으로 보인다는 점은 좋아보이네요.

듀얼 모니터로 쓴다는 장점?! 그 외엔 사실 잘 모르겠고...

 

 

 

 

여하튼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8 비교해보면 갤럭시노트9가 훨 좋다는 걸 알 수 있죠~

물론 마구마구마구마구마구마구 좋다는 건 아니라는 거~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구매하실테고 고민 하시는 분들이라면 노트10을 기다리라고 하고 싶기도 하네요.

저는 노트 10 기다릴 생각이라 ㅎ.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