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니로 장점 단점

반응형

 

니로 장점 단점

 

 


 

 

 

 

니로 하이브리드를 타기 시작한 지 벌써 2달이 넘었습니다.

 

이직을 하고나서부터 왕복 60키로 이상씩

매일 같이 타고 있기에 3천키로 넘었네요.

 

그러다 보니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하나하나 보이기 시작하는데~?

제가 느끼는 바 니로 장점 / 단점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딱 3천키로 뛰고 찍어볼까 했는데

ㅎㅎㅎㅎㅎㅎㅎ

 

사람 맘처럼 쉽게 되는 일이 없네요.

 

 

그럼 일단 니로 장점 고고싱!

 

1. 연비

 

니로 장점은 딱 하나로 응축됩니다.

연비가 무지무지 잘 나온다는 거~

 

지금이 한 겨울이 아니고 날씨도 뒷받침 되기에

잘 나오는 것도 있긴 하지만

한 겨울에 비교해봐도 이만큼 잘 나오진 않는다곤 하네요.

 

사실, 저도 한 겨울은 아직 안 지나봐서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허나 후기 보면 다들 칭찬 일색!

 

제가 느낀 니로 연비는 지금 9월에만 해도 평균 26을 달림

 

2018/09/16 -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018] - 니로 연비 인증

 

자세한 니로 연비는 위에 글을 참고하면 좋으실 듯!

 

 

 

 

2. 생각보다 넓은 내부

 

티볼리!? 생각하고 타봤는데~

막상 타보면 더 넓음

ㅎㅎㅎㅎㅎㅎ

 

다만, 이번에 아는 동생이 스포티지 더 볼드를 구매했는데

막상 타 보니 스포티지 더 볼드가 훨 넓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스포티지 더 볼드 연비는 17 정도 나온다고 하던데..

여하튼 따져보면 연비는 니로가 좋으니까....

 

그리고 준중형 SUV랑 소형 SUV랑 비교하는 게 넘사벽?!

( 네이버에는 니로도 준중형 SUV라고 써 있긴 하던데......)

 

 

3. 옵션 굿(개인적)

 

사실 저는 썬루프 / 220v 컨비 옵션만 뺀 풀 옵션인데

노블에 풀 옵션 가길 잘 한 듯 합니다.

쓸만해요~ ㅎㅎㅎㅎ

 

4. 하이브리드 차량 지원 + 공영주차장 할인

 

올해까지이긴 하지만 정부 보조금 지원도 개꿀이고

공영주차장도 50% 할인이라 개꿀

ㅎㅎㅎㅎㅎㅎㅎㅎㅎ

 

 

5. 중고차 가격 방어

애플 아이폰이 좋은 이유와 일맥상통

ㅎㅎㅎㅎㅎㅎㅎㅎ.....

 

다른 차에 비해 가격이 그리 파파파팍!

떨어지진 않습니다.

워낙 인기가 좋기에 -

 

 

 

 

 

 

이제 니로 단점 알아보자면

 

1. 가격

그냥 비쌉니다.

티볼리보다 몇 배 비싸고

옵션 넣고 하다 보면 웬만한 차는 살 수 있을 듯!?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유류비로 얼마나 아껴야 가격이 매꿔지는 지.....

ㅎㅎㅎㅎㅎㅎㅎㅎ......

 

 

2. 수리비

 

아직 겪어보진 않았지만

인터넷 카페 등을 찾아보면 수리비도 난리

수리할 때 정비소(오토큐)에서 어떻게 처리해줘야 하는 지 몰라 난리

 

아주 쌍난리.....

 

아직 하이브리드가 대중적인 차가 아니기에

이래저래 수리할 때 불편한 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3. 하부 소음 / 엔진 소음

가끔씩 들려오는 하부 소음

ㅎㅎㅎㅎㅎㅎ

소형 SUV에 뭘 바라긴 하겠습니까만~

가끔 시끄럽긴 하긴 합니다.

뭐 불만은 아닌데~ 단점으로 적어봅니다.

 

그리고 엔진 소음은 니로 장점이자 단점인데

EV모드로 돌아가다보면 조용해서

엔진이 개입할 때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일정시간 타다 보니 요즘은 이때쯤 엔진이 개입하겠거니 하며

별로 신경도 안 쓰긴 합니다.

 

 

 

이상으로 현재까지 느낀 니로 장점 단점이었습니다.

단점을 다 씹어먹을 정도의 니로 장점 - 연비가 있기에 추천하고 싶네요.

 

한 20만 타다보면 수리비가 얼마나 나올지 감이 안 잡히긴 하지만

그 전까지는 니로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차가 아닐까 싶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