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

토레스 전기차 EVX 출시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뛰어난 주행 성능!

반응형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을 KG모빌리티의 최신차량, '토레스 전기차 EVX'가 공개되었습니다! 굿굿 베리 굿! 이 모델은 고성능 리튬인산철 (LFP) 배터리와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기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레스 전기차 EVX 출시에 관한 주요 특징과 성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뛰어난 주행 거리와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토레스 전기차 EVX는 최신 기술인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이 낮아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KG 모빌리티는 글로벌 전기차 기업인 비야디(BYD)와 협력하여 최적의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설계로 73.4kWh 용량의 LFP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EVX는 1회 완전 충전시 433km의 주행거리를 달성했습니다.

 

 

 

*** 고밀도 배터리로 향상된 주행 성능

 

토레스 EVX에 적용된 블레이 배터리는 일반적인 셀-모듈-팩 공정 대신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을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이로써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가 증가하여 주행 거리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이로써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가 증가하여 주행거리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강화된 배터리팩 설계로 외부 충격에 강하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KG모빌리티 는 배터리에 대해 10년 / 100만키로 최장 보증기간을 제공하여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강력한 주행 성능

 

토레스 전기차 EVX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효율적인 토크 튜닝을 통해 최고 출력 207마력(PS),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 성능을 제공합니다. 내연기관을 갖춘 차량과 비교하면 최고 출력은 약 22% 상승하였고, 최대토크도 21% 상승한 것입니다.  중형 전기 SUV로 캠핑 및 차박 등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839리터의 적재공간과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최저 지상고, 진입각, 탈출각 등 다양한 지형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넉넉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편안하고 편리한 운전환경을 제공합니다. 

 

 

* 첨단 안전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

 

360도 주변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레이더 시스템과 능동적인 차량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4코너 BSD(Blind Spot Detection)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선 변경 등 24개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기능도 제공하여 운전의 안전을 높이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KG 모빌리티의 토레스 전기차 EVX는 뛰어난 주행거리, 고밀도 배터리, 강력한 주행성능, 실용적인 디자인, 안전한 운행,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합니다. 한국의 전기차 시장을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surelyfeel.tistory.com/1242

 

2024 기아 레이 EV 전기차 가격표 색상 휠 제원 정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으로 인해 전기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허나 출고가 부담과 함께 관련된 이슈도 여전히 존재하여 망설여지지만 다행히도 정부의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surelyfeel.tistory.com

 

반응형